웹사이트는 다양한 요소를 기준으로 SEO 점수를 측정합니다. 일부 스팸 사이트의 경우, 세밀한 설정을 생략한 후 다량으로 생성되는 콘텐츠만 이용하기도 하죠. 사이트를 상징할 수 있는 것으로 대표되는 것은 파비콘, 로고, 도메인이 있습니다. 구글 블로거에서 파비콘을 넣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또한, 보다 쉽게 파비콘을 만드는 방법도 살펴봅니다.
구글 블로거 파피콘 등록하는 방법
① 블로거 설정 메뉴
구글 블로거에는 다양한 기본 설정을 조절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파비콘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② 파비콘 등록하기
설정에 있는 파비콘 메뉴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창이 뜨면서 파비콘을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③ 파일 선택 및 저장
준비된 파비콘 이미지를 '파일 선택' 기능을 이용해 선택합니다. 페이지에 파비콘이 등록되는 모습이 보인다면 '저장' 버튼을 이용해 서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비콘 설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블로그에 파비콘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설정이 적용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1일~2일 정도 기다리면 적용된 파비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보다 짧은 시간에 적용된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파비콘 쉽게 만들기
파비콘은 웹사이트 탭에서 볼 수 있는 작은 아이콘을 의미합니다. 해당 파일은 '.ico' 확장자로 이루어진 파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원하는 아이콘 파일 혹은 이미지 파일을 준비한 후, ico파일로 변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1. 아이콘 혹은 이미지 파일 준비하기
이미지 편집 혹은 만들기가 쉽지 않게 느껴진다면 '무료 아이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에서 '무료 아이콘'이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를 살펴보도록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무료 벡터 아이콘 및 스티커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원하는 분위기에 맞는 아이콘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별(star)에 대한 아이콘을 검색해 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여러개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아이콘을 다운받도록 합니다. png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이미지 크기는 16px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파비콘 크기는 16x16으로 구성됩니다.
2. ico파일로 변환하기
준비된 아이콘을 ico파일로 변환하면 최종적으로 파비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구글 검색에서 'ico converter'를 검색합니다.
ICO converter 기능을 지원하는 웹앱의 페이지 모습입니다. 여기서 준비된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ico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 사이즈가 16, 32, 48의 정사각형 모습으로 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을 변환하여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우리가 사용하는 블로거는 하나의 웹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인과 구분될 수 있는 요소는 사이트의 고유성을 높이고, 양질의 콘텐츠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파비콘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사이트를 인식시킬 수 있는 좋은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본문에 있는 내용을 활용한다면 손쉽게 구글 블로그에 파비콘을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